카테고리 없음

AI 의료 인공지능 기업 루닛 장외주식 // 무신사 // 컬리 비상장주식

은빛,금빛물결 2021. 2. 8. 16:27

tel:010-2807-1277클릭하세요

 

 

 

Advancing medical intelligence to the next level

루닛은 의료 인공지능 기업입니다. 의료 영상을 통한 진단과 치료를 돕는 인공지능을 개발합니다. 인공지능을 필두로 데이터 기반 의학의 미래를 이끌어갑니다. 정확한 진단과 효율적인 치료를 통해 환자와 의료진의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Background

한국인 남/녀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폐암은 말기에 발견되는 경우 5년 생존율이 6.1%에 불과하지만, 조기발견 시 생존율은 64.0%까지 상승합니다. 그러나 국내 폐암환자의 조기진단 비율은 20.7%에 불과합니다. 병변의 크기가 작거나 심장, 늑골 등 다른 장기에 병변이 가려져 있는 경우, 흉부 x-선 검사에서 폐암을 놓치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짧은 시간동안 다량의 영상을 판독하는 환경에서 그 위험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Product description

Lunit의 독자적인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Lunit INSIGHT CXR-Nodule은 흉부 x-선 영상에서 폐 결절로 의심되는 이상부위를 검출하여 의사의 판독을 보조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영상을 분석하여 (1) 폐 결절로 의심되는 위치를 색상(Heatmap)으로 표시하고, (2) 폐 결절의 존재 가능성을 확률 값(Abnormality Score, %)으로 나타냅니다. 의사는 1차적으로 흉부 x-선 영상을 판독한 후 분석 결과를 참고하여 최종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의사의 영상판독 없이 Lunit INSIGHT CXR-Nodule 분석 결과만으로 환자의 진단 및 치료방안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Primary value proposition

크기가 작거나 다른 장기에 가려져 있는 결절을 놓치는 비율 감소

흉부 x-선 영상을 통한 폐암의 조기 진단율 향상

비영상의학 전문의의 폐 결절 판독 정확도를 영상의학 전문의 수준으로 향상

Training & Validation

흉부 x-선에서 발견하기 어려운 결절도 정확히 검출하기 위해, Chest CT에서 병변 확인 후 알고리즘 학습

폐 결절 검출 정확도: 97% ROC AUC

영상 판독 보조 시, 의사의 판독 정확도 최대 20% 향상

세계 최고 권위의 영상의학회지게재 승인

의료기기 제조 허가 (의료영상검출보조소프트웨어, 제허 18-574호)

Background

다양한 연구결과에서 유방촬영술은 유방암 생존율 향상을 위한 유일한 선별검사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유방촬영술은 위양성율과 위음성율이 매우 높은 검사법입니다. 실제로 선별검사를 실시한 환자의 약 10%가 유방암 의심으로 판정 받아 추가 정밀검사를 받게 되는데, 이 중 최종 유방암 진단을 받는 비율은 5%에 불과합니다.

반대로 선별검사를 실시하고도 유방암 병변을 놓치는 비율은 10~30% 수준으로 많은 환자들이 조기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고 있습니다.

 

Product descriptio

Lunit의 독자적인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된 Lunit INSIGHT MMG는 유방촬영술 영상에서 유방암으로 의심되는 이상부위를 검출하여 의사의 판독을 보조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영상을 분석하여 (1) 악성 종양으로 의심되는 위치를 색상(Heatmap)으로 표시하고, (2) 악성 종양의 존재 가능성을 확률 값(Abnormality Score, %)으로 나타냅니다. 의사는 1차적으로 유방촬영술 영상을 판독한 후 분석 결과를 참고하여 최종 진단을 내리게 됩니다. (의사의 영상판독 없이 Lunit INSIGHT MMG 분석 결과만으로 환자의 진단 및 치료방안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회사명 루닛
대표이사 서범석 설립년도 2013.08.23
업종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전화 02-2138-0827 직원수  
홈페이지 http://www.lunit.io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75 (역삼동, 현승빌딩) 6층
주식수 661,492 주 액면가 500 원
자본금 3.31 억원 주권구분  

 

신약개발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의료 인공지능(AI) 헬스케어 기업 루닛과 차세대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학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이중융합단백질 플랫폼 ‘지아이스마트(GI-SMART™)’, 이중융합항체 플랫폼 ‘스마트 탭(SMAR-TabTM)’과 루닛의 AI 기반 조직 분석 시스템 ‘루닛 스코프(Lunit SCOPE)’를 활용해 단백질 신약·항체 의약품 개발 등에 필요한 전반적인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양사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주력 파이프라인인 GI-101과 추가 개발 중인 면역 항암 이중융합 단백질 및 항체 신약의 치료 예후와 효능 평가에 루닛 스코프를 적용할 계획이다. 앞서 루닛은 루닛 스코프 시스템을 통해 암조직 종양침윤림프구(TIL) 분포를 3타입으로 나눈 AI 바이오마커의 유전체 데이터 연관성 분석과 면역항암제 치료 예후 연관성 분석에서 그 유효성을 입증했다. 이는 루닛 스코프 IO(Lunit SCOPE IO)라는 첫 제품으로 곧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루닛과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개발 기업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최근 글로벌 소프트웨어 유통 및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루닛의 폐 질환 진단 AI 소프트웨어인 ‘인사이트CXR’을 인피니트헬스케어 PACS 시스템에 적용할 계획이다. 두 기업은 인도네시아의 레우윌리앙 종합병원에 이 의료서비스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이 병원 의료진은 코로나19를 진단할 때도 해당 기술을 사용하기로 했다. 인사이트CXR은 흉부 X-레이 판독에서 95% 정도의 정확도로 코로나19를 진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